공항 별 주차장 이용 차이점과 특징(2023)

공항 별 주차장 이용 차이점과 특징


공항을 갈 때 가장 편하게 가는 방법이 무엇일까요? 바로 자 차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몇 일 동안 주차 해 놓았을 때 드는 주차 비용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조금 먼 공항을 여럿 이서 갈 때는 주차 비용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 보다 경제적일 때가 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여러분들의 공항 주차장 이용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1.인천공항의 주차장


인천공항은 주차장 구역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장기 주차장과 단기 주차장 그리고 예약 주차장입니다.

단기 주차장은 공항 건물과 가장 가깝게 위치하고 있지만 단점은 예약 주차장과 장기 주차장보다 2배 이상 가격이 높습니다. 1일에 24,000원 입니다.

장기 주차장은 단기 주차장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지만 터미널까지 거리가 멀어 20분 가까이 소요됩니다. 또 다른 단점으로는 단기 주차장보다 주차한 차량이 많아 주차 자리를 찾기 어렵습니다. 꼭 주차장 현황을 확인해 보시고 찾아가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가격은 1일 9,000원입니다.

예약 주차장은 미리 예약을 하여 장기 주차장이 만 차이면 어쩌지라는 고민을 하지 않을 수는 있지만 터미널과 가장 멀고 성수기에는 운영을 하지 않으니 확인해보시고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가격은 1일 9,000원으로 장기 주차장과 동일합니다.

새 탭에서 미리보기

밑에 링크를 통해 인천공항의 예약 현황 및 가격을 예상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인천 공항 주차장이 혼잡한 시기에는 주차장 예약을 받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2. 지역 공항의 주차장 예약


인천공항 외의 다른 공항들도 인천공항과 비슷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점으로는 김포와 김해 공항만 주차장 예약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다른 공항들은 주차장 예약 시스템이 없습니다.

이용객들이 많은 곳만 예약 시스템을 운영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항마다 동일한 가격이 아니라 이용하는 사람이 적은 곳일 수록 요금이 대체적으로 적습니다.

공항마다 제각각의 가격을 가지고 있으니 밑에 링크를 통해 꼭 확인 해보세요.

.

3. 공항 주차장 할인


가격은 인천공항과 지역 공항이 다르지만 비슷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감면율 입니다. 우선 1,2종 친환경 차 와 다 자녀 등은 50프로 감면을 해줍니다. 그리고 경차와 장애인 등록 차량도 50프로를 해주는 주차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3종 친환경 차는 20프로 감면을 해줍니다.

지역 공항은 지역과 관련된 국가유공자분들께 50프로 감면을 해주는 곳이 있으니 국가유공자분들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끝으로


제가 소개하지 않는 지역 공항이 있습니다. 그 중에는 무안 공항처럼 주차장 이용이 무료인 곳도 있으니 정확한 정보를 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경제적이고 즐거운 여행에 필요한 정보가 더 있으니 밑에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Leave a Comment